[알림] 아시아 최초 서울에서 진행된 "암스텔담 레인보우 드레스"의 공식 촬영 결과를 공개합니다🌈
[알림] 아시아 최초 서울에서 진행된 "암스텔담 레인보우 드레스"의 공식 촬영 결과를 공개합니다🌈
http://sqcf.org/pressrelease/176166
"사진 촬영 장소는 서울의 상징적인 두 곳으로 정했다. 첫 번째는 서울시청이다. 처음에는 서울시청사 내의 로비를 신청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결국 서울시청 밖에서 시청을 배경으로 촬영을 할 수밖에 없었는데, 이는 서울의 성소수자 인권이 여전히 시청 밖에 머물러 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구 시청 건물인 서울도서관과 서울시청을 배경으로 삼아 구(舊)와 신(新)의 공존과 함께 앞으로의 변화와 발전을 기대하는 마음 또한 담고자 하였다.
두 번째 촬영 장소인 대한문은 반동성애 단체에서 서울퀴어문화축제를 반대하는 집회를 여는 장소라는 점에서 촬영 장소로 낙점되었다. 혐오와 차별로 뒤덮였던 대한문 앞을 장악하는 커다란 레인보우 드레스를 통해 모두가 힘을 모아 약자를 향한 혐오를 이겨낼 것이라는 희망을 전하고자 하였다."
🌈 후원: http://sqcf.org/donate
🌈 문의: contact@sqcf.org
사진 사용 시 크레딧 표시는 다음과 같이 하여야 합니다.
© images by Heejune Kim – Amsterdam Rainbow Dress Foundation, 2018 (Seoul City Hall images)
사진 사용 시 크레딧 표시는 다음과 같이 하여야 합니다.
© images by Heejune Kim – Amsterdam Rainbow Dress Foundation, 2018 (Daehanmun images)
-
사진: 김희준
모델: 모어, 미사장
헤어/메이크업: 조유리
기획: 윤연, 김수민, 이도진
주최: 서울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
후원: 주한네덜란드대사관